본문 바로가기
일상탈출

사이판 여행 준비물 및 쇼핑정보

by 집여행집여행 2023. 11. 10.
반응형
반응형

사실 괌이나 사이판이나 물놀이 휴양지 이기 때문에 괌여행 준비물과 비슷하게 준비하였다.

다만 사이판 여행준비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수질이 좋지 않아 필터를 필수적으로 넉넉하게 챙겨야 한다는 말이었다.

 

 

여행준비물

▶리조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월드리조트 수질이 좋지 않다는 말들이 많아 샤워기 필터를 넉넉히 챙겨가서 매일교체를 했고, 샤워기뿐만 아니라 세면대 필터기도 가져가 교체하여 사용하였다.

샤워기 필터는 다이소에서, 세면대 필터는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를 하였다.

▶상기 사진은 마지막날 사진이며 세면대는 이틀에 1번, 샤워기 필터는 매일 교체하였다.

 

▶준비해간 해열제를 다 소진하여 현지 해열제를 알아보던 중 한인약국(유니약국)을 아게 되었는데 방문 시에는 주인이 안 계셔서 구매할 수 없었고, 카카오톡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리조트까지 배달도 가능했다(배달료 $20).

약국 외관이 약국처럼 보이지 않을수(?) 있어 그냥 지나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유니약국 위치

 

▶다른 준비물들은 괌준비물과 별반 다르지 않아 괌여행 갈 때 준비물을 참고하여 준비하였다.

 

괌여행 준비물(PIC기준)-2

지난 글에 이어 괌여행 준비물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다. 의약품 ①아이들 상비약 - 아무리 날이 덥다고 하여도 아이들이 물에서 하루종일 놀다보면 감기를 앓기 일쑤이다. ABC스토어나 K

house.do-eat-go-have.co.kr

 

 

 

 

 

쇼핑정보

▶딱히 쇼핑할 만한 곳도 없고, 월드리조트 맞은편에 조텐마트가 있는데, 괌 K마트를 생각하고 간다면 실망할 수 있다.

괌 K마트가 한국의 이마트라면, 사이판의 조텐마트는 시골에 위치한 하나로마트 정도의 느낌이다.

 

▶혹시나 하여 한인택시 탔을때 기사님께 쇼핑할만한 곳이 있는지 여쭤보았더니 한국에서 사는 게 더 싸고 좋다는 말씀을 해주셨다. 

 

▶괌에서는 ABC store가 편의점처럼 많았는데 사이판에서는 가라판에 나가니 큰  ABC store가 있었다.

괌보다도 큰 느낌이었고 물건도 다양하니 기념품이나 지인선물 구입하기 좋다.

 

▶사이판에는 I♥SAIPAN이 괌 ABC Store처럼 있는데 이 역시 괌보다 작았고, 기념품 구매하기보다는 간식거리 구매나 눈요기용정도 이다.

 

▶사이판에도 T갤러리아가 있다. 그러나 매장이 전부 들어와있지는 않고 중간중간에 빈 매장이 많다.

 

▶입점해 있는 매장들도 물건이 많이 없고, 있는 물건들 종류도 매우 한정적이다.

 

▶결과적으로 사이판에서는 쇼핑할 장소도, 물건도 없었다. 혹시나 면세점은 있을까 하여 출국하는 날 면세점에 갔는데 우리나라의 조금 큰 의류매장정도 크기에 물건들 또한 없었다.

면세점 가운데서 좌우로 한번씩 찍은 모습

 

 

 

 

 

 

▶사이판은 정말 물놀이와 휴양지만 생각하고 가야하는 곳인 것 같다.

아이들 물놀이 원없이 하라고 10일 정도 갔는데 아이들은 원 없이 놀았지만 어른들은 지루해 하루빨리 귀국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다.

재방문의사는 딱히 없지만 혹시나 재방문하게 된다면 이번처럼 길게 말고 3박 4일? 4박 5일 정도로 짧고 굵게 놀다 갈 것 같다.(사실 사이판 갈 것 같으면 돈 조금 더 보태서 괌 가겠다는 게 솔직한 심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