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는 싱가포르 대표 랜드마크인 마리나 샌즈 더 베이와 대표 관광지인 가든스 바이더 베이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싱가포르 가족 여행, 아이도 어른도 행복한 코스- 마리나 베이 샌즈 편
안녕하세요 집여행집여행 입니다😁이번엔 지난 가을에 다녀온 조금은 늦은 싱가포르 여행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마침 숙소를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잡게 되어 걸어서도 가
house.do-eat-go-have.co.kr
싱가포르 가족 여행, 아이도 어른도 행복한 코스 -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지난 글은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마리나 베이 샌즈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싱가포르 가족 여행, 아이도 어른도 행복한 코스- 마리나 베이 샌즈 편안녕하세요 집여행집여행 입니다😁이번엔
house.do-eat-go-have.co.kr
오늘은 저희가 지냈던 숙소 스위소텔 더 스탬퍼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스튀소텔 더 스템퍼드는 세계적인 체인망을 갖고 있어 깨끗하고 편의시절 좋고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어느 관광지와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위치와 거리, 그리고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꿀팁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위치
스위소텔 더 스탬퍼드 (Swissôtel The Stamford) 는 싱가포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며, 시티홀(City Hall) MRT역과 연결되어 있어요.
주소는 2 Stamford Road, Singapore 178882 에요.
래플스 시티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고, 마리나 베이, 멀라이언 파크,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등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요.
창이공항에서 스위소텔 더 스탬퍼드 가는 방법은 MRT(지하철)나 공항셔틀, 택시, Grab 또는 Gojek을 이용 하는 방법이 있어요.
먼저 가장 경제적인 방법은 MRT (지하철)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소요 시간은 약 30~40분정도 걸리고 비용은 S$2.5에요.
창이공항 MRT역 (Changi Airport, East West Line / Green Line) 탑승후, 타나 메라 (Tanah Merah) 역에서 환승 하면 되는데 같은 플랫폼에서 반대 방향 열차 탑승하시면 되요. 환승 후 시티홀 (City Hall) 역에서 하차해 지하도를 통해 약 5분정도 이동하면 호텔에 도착할 수 있어요.
두번째 이동방법은 공항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소요 시간은 약 30~40분, 비용: S$10~12 (1인당)에요.
창이공항 도착층에서 공항 셔틀버스를 예약하면 되는데요,
도착층에 'Ground Transport Concierge'데스크에 호텔 이름 말씀하시고 셔틀버스 예약을 하시면 지정된 셔틀버스 탑승장소를 알려줍니다. 단, 원하는 호텔로 바로 가는것이 아니라 여러 호켈을 경유해서 가는거라 도착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참고 하세요.
다음으로 가장 편리한 방법인 택시이용방법인데요.
택시 이용시 소요 시간은 약 20~25분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S$ 25~35정도 인데 시간대 및 교통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공항 택시 승강장에서 탑승하시면 되요. 저희는 새벽 도착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있어서 택시를 탔는데 밤이어서 그런지 20여분 만에 호텔에 도착했어요.
택시 말고 그랩 (Grab) 또는 고젝 (Gojek)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콜택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래서 소요시간이나 비용은 택시랑 비슷한데요, 동반인원이 많거나 짐이 많아 큰 차를 부르시면 비용이 다소 더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그랩 또는 고젝을 이용하실때는 우리나라 카카오 택시 부르는것처럼 앱을 통해 차량호출 후 목적지 입력하셔야 하니 여행 전 앱 다운 받으시고 가셔야 합니다.
객실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는 멤버십을 가입하면 무료숙박권을 주는데요, 무료숙박권 받는 방법은 아래에 다시 자세히 설명해드리기로 하고 먼저 객실 컨디션을 설명해드릴게요.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는 70층까지 있어, 높은 층일수록 더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어요. 저희도 첫날은 무료숙박권을 이용하여 예약을 했는데 61층으로 배정받았더니 전망이 훌륭하더라구요.
다음 날 이동하였을 때도 42층이어서 20층내려왔는데도 워낙에 높으니 마리나 베이 샌즈, 멀라이언 파크,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등 거의 대부분의 관광지가 보였어요.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는 5성급 호텔로 싱가포르에서는 가장 높은 호텔 중 하나에요. 그래서 객실 내부도 고급스럽고 청결해요.
캡슐 커피도 준비되어 있고 신기하게도 텀블러가 있더라구요.
숙박기간동안 들고다니면서 사용해도 되고 따로 구매해도 된대요.
왜 있는지 모르겠지만 화장실에 체중계도 있고요 ㅎㅎ어메니티도 구비되어 있어요ㅎㅎ
세면대에 정수기가 달려 있어서 먹어도 된다고 해요.
배수구 구멍 열고닫고 하는건 수도 뒤에 길쭉한 손잡이 있는걸로 하시면 됩니다.
싱가포르의 전압은 230V, 주파수는 50Hz로 사용되는 콘센트 유형은 G형(영국식 3구 플러그)에요.
한국(220V, 60Hz)과 전압이 비슷하지만, 콘센트 모양이 다르므로 싱가포르에서 전자기기를 사용하려면 변환 어댑터가 필요한데 객실 내에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부대시설
부대시설에는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스파 및 웰니스 서비스, 레스토랑 및 바 등이 있어요.
이 중에서 저희가 이용한 시설은 수영장이에요.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수영장은 바로 옆에 위치한 자매 호텔인 Fairmont Singapore와 함께 사용하는데요, 크기가 썩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이들 놀기에는 아주 좋았어요.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고, 투숙객은 이용요금 무료입니다.
호텔 수영장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영장 내 타월스테이션에서 인원당 타월 받으셔서 비어있는 의자에 두시고 이용하시면 되요.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수영장안에 위치한 Bar가 있는데 저는 시그니처 칵테일 중 하나인 Singapore Sling을 주문했어요. 다녀오신분들이 추천하셔서 먹어봤는데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혹시 얼음이 필요하신분들은 1층 bar에 가시면 얼음을 받으실 수 있어요. 저희는 챙겨간 대형 텀블러에 받아왔어요.
그리고 저희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조식 뷔페를 이용하실 분들은 2층에 위치한 Kopitiam-Style Clove 레스토랑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 비용은 성인 1인당 S$45~54, 어린이 1인당 S$22.5~27정도 라고 해요.
Asian Market Café는 다양한 아시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뷔페 스타일 레스토랑이고,
70층에 위치한 Skai 레스토랑 & 바는 전망이 좋은 레스토랑 겸 바인데 아쉽게도 저희는 이용해보진 못했지만 창가 자리를 예약하면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을 즐기면서 식사할 수 있다고 해요.
주변 쇼핑몰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는 래플스 시티 쇼핑몰(Raffles City Shopping Centre)과 직접 연결되어 있어 쇼핑과 식사가 매우 편리해요. 호텔 로비에서 바로 쇼핑몰 입장 가능한데 엘리베이터 또는 로비를 통해 바로 이동 가능해요
래플스 시티 쇼핑몰은 지하 포함 5층 규모의 대형쇼핑몰로 매일 10:00 ~ 22:00까지 운영해요.
주요 브랜드 및 매장은 ZARA, H&M, Marks & Spencer, Coach, Kate Spade ,Sephora, Aesop, Lush, The Body Shop , Muji, Bose, Best Denki(가전 매장) 등이 있어요.
저희는 지하2층에 위치한 슈퍼마켓 Cold Storage를 수시로 갔었는데요, 간단한 식료품이나 아이들 간식을 구매하기 좋았어요. 엄청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적잖이 많은 물건들이 있고 델리코너도 있어 스시나 튀김종류도 있으니 간단하게 식사하시고 싶거나 식사 후에 마실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녀오신분들이 추천 하시는 매장이 몇군데 있는데요,
PS. Café는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Tiong Bahru Bakery는 유명한 크루아상 & 커피 전문점, Din Tai Fung(딘타이펑)은 대만 딤섬 전문점, Soup Restaurant은 전통적인 싱가포르/중국식 요리, The Coffee Academics는 커피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스페셜티 카페에요.
하지만 저희는 조식을 따로 신청하지 않고 싱가포르의 시그니처 브런치 메뉴인 카야토스트를 먹기 위해서 Ya Kun Kaya Toast에 갔어요.
한국에서 빵을 구워 선물받은 카야 쨈을 발라 카야 토스트를 만들어도 역시 현지 맛은 따라올수가 없더라구용.
아이들도 바삭바삭한 현지 토스트를 더 좋아했구요ㅎㅎ
저희는 아이들이 어려서인지 조식신청을 하면 늘 시간에 쫓겨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먹어봤자 시리얼, 토스트 등이어서 이번 여행은 자유여행인 만큼 시간에 쫓기지 말자 싶어서 조식신청을 하지 않았는데 아주 현명한 선택이었어요ㅎㅎ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먹고 싶은거 맘껏 먹고, 소화시킬 겸 편의점 가서 소소한 간식도 사고 여러모로 만족스러웠네요.
작성하다보니 너무 길어졌어요.
다음글에는 제일 위에서 말씀 드렸던 스위소텔 더 스템포드 예약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